사이판 총기난사 배너
너무도 아쉽지만 대한민국이 WBC에서 준우승을 하였습니다.


이미지 출처 : 다음 스포츠

일본과 5차전을 벌이는 WBC 경기 운영 방식은 한편의 코미디를 보는것 같았고요, 결승전에서의 김인식 감독이 이치로를 거르라고 했는데, 무언가의 착오로 정면승부를 택한 임창용 선수가 이해가지 않기도 했습니다.
임창용 선수가 너무 자만하지 않았나 생각도 들고요.
어찌되었건 이번 대회를 오지의 나라 바누아투에서 지켜보며 한국 야구의 발전을 실감하게 되었습니다.
박찬호 선수와 이승엽 선수가 없는 상황에서 WBC 준우승이란 금자탑을 쌓은 것은 누가 뭐라 해도 대한민국 야구는 세계에서 정상급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단지 결승전에서 일본에 진것이 화가 난 것이 사실이지만 그래도 잘 한건 잘 한 것이니 우승에 대한 미련은 빨리 잊어야 겠지요.^^

병역 미필 선수 4명
이번 대회 선수 중 추신수, 임태훈, 최정, 박기혁 선수가 병역 의무를 다하지 못하였습니다.
국방부에서는 병역 특례를 허용할 수 없다는 방침을 벌써부터 내놓았습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이 선수들에게 병역 특례를 주자고 목소리를 내고 있습니다.
30개월 만기 제대한 블루팡오 역시 이 선수들에게 병역 특례를 주자고 목소리 높여 주장합니다.
병역 특례법에서 병역을 면제 받을 수 있는 대상자는 법적으로 명시된 병역특례 대상자는 '동하계 올림픽에서 동메달 이상',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글출처 동고동락)' 이정도 뿐이군요.
이제 병역 특례 대상을  세계에 대한민국을 알리는데 큰 견인차 역할을 한 각계각층의 인물들로 폭넓게 혜택을 주었으면 합니다.
2007년 7월에 입대한 세계적인 젊은 마술사 이은결씨만 보아도 너무 안타깝습니다.
그는 입대전에 세계의 유수한 마술사들을 제치고 큰 상도 수차례 수상하였습니다.
그런 그가 해군 마술병으로 입대를 하였습니다.
물론 자신이 좋아하는 마술을 계속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긴 하지만 세계적인 마술사가 군입대하여 군대의 모든 규율을 엄수하며 세계적인 실력을 유지한 다는 것은 불가능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것은 이은결 개인의 손실만은 아닌듯 합니다.
대한민국의 커다란 손실이라고 생각합니다.
가령 이은결 마술사를 병역혜택을 주어 그의 마술 실력을 더욱더 갈고 닦게 했다면 그가 전 세계를 다니며 국위 선양한다는 것은 불 보듯 뻔한 일입니다.
이는 국가가 국민의 세금을 들여 전 세계에 대한민국을 홍보하는 것보다 그 효과는 백배 천배 이상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된다면 우리 모두에게 좋은 일 아니겠는지요.
이번 준우승한 병역미필자 선수 중에 메이져리그 추신수 선수가 있습니다.
이 선수를 군에 입대를 시킨다면 사회적으로 환영을 받을 순 있겠지요.
메이져리거도 군입대를 한다고 방송매체에서 크게 떠들것이고, 병역기피를 한 유모가수는 또 한번 쓰라린 가슴을 쥐어짜겠지요.
하지만 이 역시 커다란 국가적 손실입니다.
추신수 선수가 메이져리그에 계속 남아 국위를 선양한다면 그 결과는 어떻겠는지요.
추신수 선수에게 병역 혜택을 주어 추신수 선수가 미국에서 맹활약을 펼친다면 어떨까요?
박찬호 선수가 병역 특례를 받지 못하고 군입대를 했다면 어떠했을까요?
많은 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었던 그것마저도 한국의 병역 제도가 앗아가는 것입니다.
그건 돈으로 환산 할 수 없는 유무형의 국가 재산이 되는 것이라 믿습니다.
제가 생각해본 짧은 견해론 역시 이번 준우승한 선수 4명에게 병역 혜택을 주어야 마땅하다고 생각합니다.

국방TV에선 한국의 결승이 있기전 아래와 같은 기사를 동고동락 블로그를 통하여 내 보냈습니다.
병역혜택이 거론되는 시점이 지금은 아닌 것 같다. 대한민국 국민의 신성한 의무인 병역의 의무를 지금 이야기 한다는 것은 즉흥적이고 감정적으로 논의하는 것처럼 보일 수 여지를 남길 수 있기 때문이다.   출처 동고동락 블로그


자! 이젠 병역혜택 거론되는 시점이 만들어진 듯 합니다.
국방부에서 원칙을 고수하는 것은 충분히 이해합니다만 이럴땐 좀 유연하게 대처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대한야구협회장인 강승규 의원은 병역 특례 법안을 의원 입법으로 발의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고 하는데요,( 기사보기 : 국방부 "WBC 준우승 병역 특례 반대") 블로팡오는 이 법안 발의를 바누아투에서 지지하는 바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수정/삭제  댓글쓰기

    반대
    우승해야함

    2009/03/24 19:03
  2. Favicon of http://blacka.tistory.com BlogIcon 근무시간형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는 반대하고자 합니다. ^^; 여러 이유들이 있겠지만, 그들의 노력에 이은 값진 결과가 자칫 댓가성으로 치부되지 않을까 하는 기우 때문입니다.

    2009/03/24 21:27
  3. Favicon of http://gemoni.tistory.com BlogIcon 바람노래  수정/삭제  댓글쓰기

    음, 그나저나 여기 반대하는 입장이지만 생각나는건...
    예전 '비'가 병역 특례 해야 되나 라는 여론이 들끓던 시절이 생각나네요.ㅋ
    결국...특례 따위는 위에 언급된것도 없애야 된다는게 제 생각임.ㅋ
    아니면 범위를 좀 많이 넓혀 주던지...쩝.ㅡㅜ

    2009/03/24 22:53
  4. 다음은왜반대가없어?  수정/삭제  댓글쓰기

    찬성버튼만있네 ㅋㅋㅋ

    2009/03/24 23:24
  5. 김움찔  수정/삭제  댓글쓰기

    병역특례를 말이 안됩니다. WBC는 명백히 말해서 권위가 거의 없는 그냥 메이져리그의 초청대회이기 때문입니다. 축구로 치면 피스컵, 통영컵 같은 exhibition game일뿐인데 병특이라니요. 저는 현재 미국 살지만 아무WBC가 뭔지 아는 사람은 전체 인구의 1%도 안된다에 돈 겁니다. ESPN웹사이트만 가봐도 관련 뉴스 찾기는 하늘의 별따기입니다. 우리나라만 이게 무슨 대단한 대회인냥 호도하고 있을뿐입니다. 전세계적으로 크리켓보다도 팬수가 적은 종목이 야구입니다. 이번 대회에서도 참가국들에게 돈 쥐어줘가며 모았는데도 탈탈 털어 16개국 출전... 그나마 일본, 한국만 최선을 다하고 나머지 팀들은 프리시즌 몸풀기 게임쇼처럼 대하고 있으니 원... 이런 대회에서는 우승을 해도 병특 줄까말까 오래 고민해봐야 합니다. 저번 대회 4강때 병특 준것자체가 잘못된 거였습니다. 패자부활전같은게 있는데 4강 못하면 바보죠. 우리나라처럼 합숙훈련도 하고 온국민의 관심을 받아가며 했는데 4강간거는 대단한게 아녔던겁니다.

    2009/03/25 01:40
    • 980  수정/삭제

      어차피 미국이란 나라는 WBC,월드컵,올림픽 할때도
      자기나라에서 하는지도 모르는 사람들 많은 나라입니다.
      지극히 미국 중심적인 생각을 하시는군요.

      WBC란 대회가 마음에는 안들지만,

      대만,일본,한국,베네쥬엘라,멕시코,도미니카,쿠바등 여러 나라에서 많은 관심을 받은 대회입니다.

      바둑을 하는 나라가 얼마나 된다고 생각하십니까?
      이창호씨가 병역특례 받은건 아시죠?

      다른 분야와의 형평을 고려한 합당한 조처가
      필요하겠지만.

      충분한 기쁨과 스포츠로 높은 위상을 날린건
      인정받을만 하다고 봅니다.

      2009/03/25 12:43
    • Favicon of http://yescafe.ba.ro BlogIcon 은혜와용서  수정/삭제

      블로그가 참 멋지십니다 저기 괜찮다면 저희 카페좀 방문해 주시겠어요?
      인터넷 부업의 중심이자 최강!! 평생 재택비지니스 비바산 코리아 카페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www.yescafe.ba.ro
      제 닉네임을 클릭하면 바로 이동이 됩니다

      2009/03/26 16:32
  6. 김움찔  수정/삭제  댓글쓰기

    축구가 인기없는 여기 미국(뉴욕)에서조차도 월드컵이 벌어지고 있을때에는 그래도 "아 월드컵이란걸 하고 있지 지금?" 하지만 WBC는 자국에서 열리는데다 야구인데도 아무도 뭔지를 모릅니다. 이건 뭐 거의 피스컵 수준.

    2009/03/25 01:44
    • 조움찔  수정/삭제

      뉴욕 변두리에 사시나요? 저도 뉴욕사는데 미국팀 경기할때는 맨하탄스포츠바에서도 사람들 재밌게 보던데요. 그리고 지금 미국 사람들 관심이 NBA랑 미전역대학농구64강이 가려진후 벌어지는 경기에 쏠려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더 관심없어 보일수도 있는건데..자기가 보고듣는것이 전부라고 생각하지 마세요. ESPN이 미전역채널로 WBC본선 경기 생중계 한건 아시는지? 저녁 황금시간대인데 말이죠. ESPN은 사람들이 관심도 없는 경기 황금시간대에 생중개하는 바보들이 아닙니다. 그 시간대 광고료가 얼만지나 아시나요?

      2009/03/25 14:27
  7. 잘못된 방향  수정/삭제  댓글쓰기

    KBO나 야구팬들은 이런 기회에 병역이라는 논란거리보다는
    보다 야구발전에 도움이 되는 기존 야구 구장 관리 및 보수에 더 열을 올려야 하는거 아닌가요?
    방향이 잘 못 된거 같습니다.

    그리고 이번 대회는 처음부터
    병역없다고 하고 출발한 대표팀입니다. 대신 FA기간을 줄여 줄 여지가 있다고 하고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성적이 좋다고 이렇게 분위기 편승해서 있는 법을 특별법까지 만들어서 해야 하는지...
    묻고 싶습니다.
    이번 대회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즐거움을 얻었지만.
    선수들도 그에 합당하는 상금을 가져갈수가 있습니다.
    그 정도면 충분히 보상책은 된다고 생각합니다.
    법은 법이고 원칙은 원칙이라고 생각합니다.

    2009/03/25 01:50
  8. 저는 반대합니다.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건 경기전에 정해졌어야 합니다. 하지만 경기를 치루고 난 이후 원칙을 뒤바꾸는행위는 선례가 되어 매우 안좋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저두 추신수선수를 생각하면 무척이나 아쉽긴 하지만,분위기에 편승되어 자꾸 예외를 두는건 문제가 있습니다.

    2009/03/25 07:55
  9.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2009/03/25 08:47
  10. 개념좀 챙기시오  수정/삭제  댓글쓰기

    http://www.pressian.com/article/article.asp?article_num=60090323131239&section=03

    이거나 한번 읽어보시고, 개념 탑재 두둑히 하시길.

    2009/03/25 08:52
    • 뭐...논리적이지 않은데??  수정/삭제

      그냥 자기 의견 아녀? 특별한것도 없는데 개념 챙기라니 말이 넘 심하지 않소?

      그리고 미국 사람 관심없다고 그게 논리적인 핵심이 될수 있나? 우리가 감동받고 우리가 기쁘면 되지? 그리고 구장에 찾아온 한인들이나 일본인 다른 나라 국민들, 특히 미국인들은 다 껌인가?

      너무 편협하다는 생각은 안해봤소?<<병역특례를 반대하는 논리 말이요...

      교묘하게 미국이 뭐 대수냐? 이러면서 논리적인 근거는 미국을 갖다 대는 이유는 뭐죠? 아무 상관없으면 근거도 갖다 대지 말아야 하는거 아닌가? 제눈에는 오히려 미국이 관심 가지면 병역혜택을 줘야 한다는 이상한 논리가 확대되어 보이던데??

      병역특혜는 말그대로 특혜죠. 특혜는 일반원칙을 갖다대면 안됩니다. 이번 wbc는 법안에 없기 때문에 특혜 얘기가 나오는 거고...그걸 국민들의 공감대가 어느정도 형성되야 나올수 있는 이야기 이기 때문에 지금 그런 말이 나오는 거죠.

      다른 종목과 형평성은 차라리 이번에 논의를 제대로 했으면 좋겠네요. 맨날 축구 야구가 재벌급이다 라고 하지만 축구 야구도 프로 진출한 사람들이나 하는 말이지 나머지 90%는 손가락이나 빨고 있다오. 차라리 체대 진학해서 선생이나 강사라도 하는 일반 체대생이 행복한줄이나 아시오...축구 야구는 인생 버리는 종목중에 가장 확률이 높은 종목이라오...

      충분히 혜택 받을 수 있는 자격을 갖추었다고 봅니다. 전 근거도 없고 명분도 잘 모르겠지만 이정도로 자기 희생하며 고생한 사람들에게 그정도 선물은 줄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종목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야구는 병역혜택을 받기 어려운 종목중에 하나고 이런 특례법이나 특혜를 줄수 있는 장치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봅니다. 그래야 더 나은 실력과 능력을 갖출 기회가 선수들에게 주어질수 있기 때문이죠.

      2009/03/25 15:07
  11. 반대입니다.  수정/삭제  댓글쓰기

    병역혜택을 줄 수 있는 국제대회 기준이 있을 겁니다. 아마 WBC는 그 조건을 만족시키지 못한듯합니다. 그런데 국가의 위상을 높혔다고, 이 그 추상적인 결과를 가지고, 병역혜택의 대상으로 만들어서는 안됩니다. 그렇게 되면, 어떤것은 되고 어떤 것은 안되는지 그 경계가 모호해집니다. 국제대회는 무수히 많지요. 어떤것을 신문방송에서 떠들어주느냐 상금이 얼마나 많이 걸려있냐 그 대회를 주최한 주최의 힘이 얼마에 있느냐에 따라 대회의 명성도 높아질 수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돈에 따라서 원칙이 흔들릴 수있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2009/03/25 09:09
  12. 지섭  수정/삭제  댓글쓰기

    찬성이오~~병원에 진료대기하고 있다가 9회말에 동점타치는 순간 아픈것도 다 잊혀질정도로 기쁘더군요 ^^
    사실 요즘 그닥 기쁜일이 없는데 연아선수와 야구팀이 그나마 행복하게 해주는거 같아요.^^
    우리에게 큰 기쁨주었으니 우리도 그들에게 선물을 줍시다

    2009/03/25 09:33
  13. 쇼다운  수정/삭제  댓글쓰기

    반대.
    국위선양이라고는 하지만 일본,한국 외에 관심도도 적어서 국제대회라고 하기에 챙피한 수준.

    만약 wbc가 더 발전을 해서 적어도 30개국정도가 관심을 가지고 있다면 그때서야 국위선양이라고 말할수 있을듯... 개최하는 미국에서도 별로 관심을 주지 못하는 현실에서는...

    2009/03/25 09:33
    •  수정/삭제

      몇개국이 하는 바둑으로 특례받은 이창호씨는 뭔가요?

      2009/03/25 12:43
    • 이창호  수정/삭제

      바둑의 신 하고 비교를 하다니..
      바둑의 ㅂ짜나 알고하는 말인가요?
      이창호가 그정도 수준이요?

      2009/03/26 15:16
  14. 쇼다운  수정/삭제  댓글쓰기

    겨우 4명때문에 야구 이미지 실추가 안되기를...

    2009/03/25 09:35
  15. kkkk  수정/삭제  댓글쓰기

    반대....
    우승도 아니구 준우승에 병력면제라면
    여타 모든 스포츠국제경기에서의 형평성문제가
    분명 대두 될것이고
    스포츠 뿐만 아니라 예술(연예) 경제면에서도
    공로자에 대한 혜택에 차별적인 문제가 발생합니다.
    구군되고 누군 안되고식 논쟁의 여지도 많고요...

    2009/03/25 10:00
  16. fff  수정/삭제  댓글쓰기

    글만올리면 자동찬성되는건가요?
    공산당식 투표방식인가요?
    반대버튼은?

    2009/03/25 10:02
  17. 예비군 5년차  수정/삭제  댓글쓰기

    야구 잼있게 보다가 병역문제 불거지니 야구 가 밉게보여서 안봤습니다.
    기분파들 답이 없습니다...형평성,법, 신성의무 떠들어봐도 못알아먹음.
    예초에 병역이 메달 거래대상이 될때부터 잘못된거임.
    다 면제시킵시다. 어차피 기분파인데. 게임우승하면 면제 한류스타 면제 ,바둑우승 면제, 음악대회 우승 면제 다 면제시키자 아예 개콘멤버도 면제하자 왜? 개내들 웃기니까!

    2009/03/25 10:11
    • ㅋㅋㅋ  수정/삭제

      차라리 님같은 의견이 낫다고 봅니다. 전 찬성하는 입장이지만 사실 엄밀히 따지면 야구에서 병역특혜 문제는 기분파적인것이 맞지요.

      병역이 신성하다고 하면서 장성들 애들은 군대도 안보내고 의원들이나 장관들 자제들은 거의 7-80%는 군대를 안갔다 왔다면서요...별 희한한 방법을 다 동원해서 면제를 받는다더만...

      그래도 전 혜택 줬으면 좋겠습니다. 선수들이 너무 자랑스럽잖아요. 병역을 떠나서요...^^

      2009/03/25 15:12
  18. ㅋㅋ  수정/삭제  댓글쓰기

    반대하는 사람들은 다들 군대 안갔다온 사람이겠찌..배가 아픈 걸꺼야,아마
    나라를 위해 열심히 싸워준 선수들의 발목을 묶어선 안된다는 생각입니다
    형평성을 이야기하는 사람들은 왜 1차 WBC와의 형평성은 이야기 하지 않나요?
    1차대회때보다 더 많은 것을 이루어 냈습니다
    병역면제 혜택을 주는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2009/03/25 10:13
    • 차라리  수정/삭제

      군대를 없애죠.
      누군가고 누군안가고...
      1차 WBC가 잘못된거지..
      그게 근거라니..
      참...

      2009/03/26 15:18
  19. 예비군 5년차  수정/삭제  댓글쓰기

    1 내가이래서 답이 없다한거임

    2009/03/25 10:16
  20. 병역의무가..  수정/삭제  댓글쓰기

    대한민국의 병역의무가 그리 우수워 보이더냐? 툭하면 병역특례... 우리는 아직 전쟁 중이다. 외국에선 아주 불안한 시선으로 대한민국을 바라보고 있지만 가장 편하게 안보에 대한 걱정없는 국민이 대한민국 국민이다. 제발 본질을 봤으면 한다.

    2009/03/25 10:34
  21. Favicon of http://01030303 BlogIcon 야구  수정/삭제  댓글쓰기

    올림픽에서도 제외된 종목인데..........미국의주도하에 이루어진 정말 꼴보견 대진표 /반대

    2009/03/25 10:51
  22. Favicon of http://moozine.net BlogIcon gilpoto  수정/삭제  댓글쓰기

    병역특례반대합니다. 한국팀의 우승을 간절하게 바란건 저도 마찬가지입니다. 하지만 병역특례는 다른 이야기입니다. 누구나 20대에 큰 꿈을 가지고 살아갑니다. 누가 좀 앞서나간다고 그에게는 병역특례로 군을 빼주고 누구는 군대가고...국민 사기 진작을 을훼서 필요하다. 젊은이의 꿈을 위해 필요하다. 전부 앞뒤가 안 맞는 주장이 됩니다.

    빼주고 싶었으면 경기 시작전에 정했어야죠

    2009/03/25 10:53
  23. 이정수  수정/삭제  댓글쓰기

    국제대회에서 국위선양은 국민의 의무를 다하는것에 전혀관계가 없고 자칫 그들의 국위선양의 국민의 의무의 국토방위의 의무를 면제받기 위한 '수단'으로 전락될것입니다
    왜 우리나라는 스포츠분야에서 모든것을 군면제해택으로 대신하려 하는지요 김연아의 경우 어떤한것으로 대신해주겠습니까 바둑의 이창호는 어떤식의 면제부를 건네주었는지요
    정말 좋은분위기속에 이건 아닌것 같습니다
    올림픽 금메달, 아시안게임 2연패,세계선수권 3연패만이
    면제를 받을수 있다면 받아야지 월드컵과 앞으로의 WBC는 그들의 국민임을 스스로 인정하고 보여주는 아름다운 장이어야 합니다

    2009/03/25 11:22
  24. 정우성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 찬성입니다

    비록 말씀하시는 것처러 조그만 대회라고 하지만.

    많은 국민들에게 희망가 꿈을 주신 그 가치는 엄청나다고 생각합니다.

    형편성에 어긋난다는것을 보기보다는 계인적인아닌 국익으로 생각해주심이 어떨까요?

    추신수 선수가 미국국적을 이동하신다고 생각하면 더 큰 손해가 아닐까요?

    형평성에 어긋나는 부분은 조금있지만 앞으로 더 큰 국익을 얻기위한 투자라 생각하심은 어떤지요

    2009/03/25 13:00
  25. 정우성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 찬성입니다

    비록 말씀하시는 것처러 조그만 대회라고 하지만.

    많은 국민들에게 희망가 꿈을 주신 그 가치는 엄청나다고 생각합니다.

    형편성에 어긋난다는것을 보기보다는 계인적인아닌 국익으로 생각해주심이 어떨까요?

    추신수 선수가 미국국적을 이동하신다고 생각하면 더 큰 손해가 아닐까요?

    형평성에 어긋나는 부분은 조금있지만 앞으로 더 큰 국익을 얻기위한 투자라 생각하심은 어떤지요

    2009/03/25 13:00
  26. 반대합니다.  수정/삭제  댓글쓰기

    병역해택을 주는 것은 선수들에 노고에 오히려 먹칠하는 꼴이다. 그들이 그렇게 열심히 뛰어준것은 국가를
    위한 것이였는데 병역해택을 주면 그 숭고한 정신에 재를 뿌리는 꼴이다.

    또한 앞으로 이러한 논란을 또 야기될것 이다 다른 종목과의 형평성을 말하며서 여기 저기서 병역해택을
    달라고 하면 그땐 또 머라고 말할것인가?

    처음부터 병역해택은 없다고 못 박았으니 그렇게하는 것이 순리이다.

    2009/03/25 13:06
  27.  수정/삭제  댓글쓰기

    WBC와 이창호의 경우를 비교하긴 그렇네요. 비교하기 어려운 것과 비교하면 어떤 결론에 도달할까요? 한도 끝도 없어집니다. WBC는 공정성에서 논란의 여지가 많은 경기입니다. 반대의 목소리가 강하다면 당연히 혜택을 주어서는 안되지요. 국론 분열!!!!만 조장합니다.

    2009/03/25 13:40
  28.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창호가 병역혜택을 받을 때 우리 국민 여론이 잠잠했던 이유를 고민해 보시면 답이 나올 거라 봅니다. WBC로 병역혜택은 아직은 시기 상조이고 섣부른 것입니다.

    2009/03/25 13:30
  29. 병역이 사탕이냐?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런식의 논리라면 몽땅 면제다.. 이은결 박찬호? 유학가서 공부하는애들이 노벨상이라도 탈 인재라면? 왜 아직 그런 박사 안됬으니까 가야되구.. 프로선수 하면서 몇십억 받는애들은 국위선양해서 면제?
    기준이 뭐야? 올림픽 월드컵은 큰대회구 작은 이름없는 대회에서 우승하면 국위선양이 안되나벼..

    2009/03/25 14:16
  30. 병역이 사탕이냐?  수정/삭제  댓글쓰기

    운동선수의 2년은 중요한 시기구 일반 학생들의 2년은 껌이냐? 잘했으면 돈을 주던 상을주던해..
    무슨 병역의무를 선물로 줘.. 개인에게 2년의 시간은 똑같이 중요해.. 이름없는 서민의 자식들의 2년은 껌처럼 버려도 되는 시간이 아니라구..

    2009/03/25 14:19
  31. 반대합니다  수정/삭제  댓글쓰기

    국회의원들이 법을 나이롱줄마냥 우습게 안다고,
    국민까지 법을 우습게 알면 이나라가 우찌 됩니까?
    그리고 야구만 스포츠 입니까?
    비인기 종목에서도 열심히 뛰는 선수들 많습니다.

    2009/03/25 14:22
  32. 꿈꾸는날  수정/삭제  댓글쓰기

    분명히 반대합니다. 제발 다른 종목과의 형평성 좀 생각하세요. 그리고 wbc 병역면제 삭제한 뒤 잉크가 마르기도 전입니다. 설레발도 자제하시고.

    2009/03/25 14:31
  33.  수정/삭제  댓글쓰기

    총대신 야구방망이들고 대한민국위해서 전쟁에서 용감하게 싸운 애국자들 입니다, 이들로 인해 힘든 국민들에게 희망을 주었고, 전세계 살고 있는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자긍심과 애국심을 불러 주었습니다, 이런 애국자들이 대한민국을 위해서 더 큰 희망을 줄수 있도록, 병역혜택 주어야 합니다. 이들이 못채운 국방에 의무는 다른분들이 조금씩 더 열심히 힘내서 하면 됩니다

    2009/03/25 14:54
  34. 감자  수정/삭제  댓글쓰기

    니까짓게 뭔데, 병역 혜택을 주라마라니?
    동방신기 멤버들은 전부 병역 면제 받아야겠다.
    자꾸 국위선양을 해서 세계에 한국을 알렸다고 하는데..
    외국에서 한국이 준우승 한 걸 보고, 한국에 대한 호기심이 생기거나 한국을 대단한 나라라고 생각할까?
    베네수엘라가 우승했다 칩시다. 우리가, 베네수엘라를 선진국이다.. 대단한 나라다.. 관심을 가지게 될까요?
    그저 중남미의 가난한 나라, 미인대회 우승자 많은 나라라는 인식을 그대로 가지게 될겁니다.
    한국이 우승하더라도, 한국의 인지도라든지.... 한국 알리는 데 별 효과가 없다는 말입니다.
    말이 WBC 월드대회이지.. 출전국가가 몇개국이나 되나요? WBC 경기 중계한 나라가 몇개나 될까요?
    세계대회란 타이틀도 우습네요.
    오히려 <비>가 전세계에 한국을 알린데 더 일조한 거 아닌가요?
    타임즈 인터넷판에서 영향력 있는 인물 2년 연속 1위, 헐리웃 영화 주연, 아시아는 물론 전 세계에 그의 팬들이 한국 문화에 관심을갖게 만든 인물인데... <비>는 100% 면제 받아야겠수.

    2009/03/25 15:08
  35. Favicon of http://seongwok@hanmail.net BlogIcon 최성욱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는 찬성합니다.
    각설하고 덕분에 너무행복했고 자랑스러웠습니다.
    비록 준우승이지만 결승 연장전은 대한민국 국민에 한사람으로 너무 감격스러웠습니다.

    2009/03/25 15:08
  36. 저도 반대합니다  수정/삭제  댓글쓰기

    말도 안되는 논리가지고 어설픈 꼼수 쓰지 마세요. 상식적으로 생각해 봤을때 미국 메이저리그에서 여는 초청대회 갖고 군면제 해줘야한다면, 다른 권투선수나 쇼트트랙선수나 이런 선수들은 왜 그동안 아무말도 안하다가 자기가 좋아하는 인기종목이라고 군면제 운운하다니

    참으로 뻔뻔하네요

    저도 기분좋게 wbc보다가 군면제 얘기 나온이후부터는 욕지거리가 먼저 튀어나왔습니다

    선수들 이미 1인당 2억원씩 억대 포상금 받기로 확정되었고 다른것도 아니고 군대문제를

    무슨 기분대로 왔다갔다 하시려고 하시나 그럼 선수들 앞으로 부지하면 다음 대회때에는 국민여론따라서

    군대 4년간 가라고 할건가?

    그리고 정확한 정보는 제공해야지

    선수들 상무에서 운동하면서 군생활 가능하잖아요 이미 1인당 억대 포상금 받잖아요

    그런건 왜 말 안해요?

    돈은 벌고 싶고 군대는 가기 싫다 이건가? 완전 이기주의자들이네

    2009/03/25 15:11
  37. 정말 답이 없는 한국  수정/삭제  댓글쓰기

    무조건 꿈과 희망을 주면 병역면제인가? 그럼 꽃보다 남자의 f4는 전국의 여학생,아가씨,아줌마들에게 폭팔적인 인기를 받고 있는데 면제해줘야 하는거 아닌가?
    그래야 형평성이 맞지.. 동방신기 팬클럽만 80만이라더라 그럼개네들도 해줘야겠네

    2009/03/25 15:13
  38. 정말 답이 없는 한국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저 못난것들한테는 올림픽이다 월드컵이다 한번씩 열어주면서 달래면 된다는 천민스포츠정신을 그대로
    증명해주는군요 차라리 언론자유를 위해 대운하반대를 위해 촛불을 드는 청년들을 면제시켜주시오
    야구선수들은 억대의 포상금이라도 있지만, 나라를 위해 촛불을 든 청년들은 상습시위자로 분류되어 전과자가 되거나 폭행당하는구만... 과연 누가 더 애국자일까... wbc열리는 동안에 뒤에서 ytn 노조책임자들이 조용히 구속당했더라 제발 바보같은 짓좀 하지말자

    2009/03/25 15:19
  39. 반대입니다.  수정/삭제  댓글쓰기

    WBC는 말만 세계야구대회입니다.
    국가간 경기이기는 하지만 주최는 국가단체가 아닌 메이저리그사무국과 선수노조이고,
    참가국가 또한 극동아시아, 북중미유럽에 한정되어 있으니깐요.
    또,다른 나라 대표팀들은 그들(미국)만의 돈잔치를 위해 동원된 들러리에 불과하니까요.
    우리나라 대표팀들이 선전을 해서 준우승한 것은 높이 치하할 만 하지만,
    대회의 격으로 볼때 아시안게임, 올림픽과 월드컵에 견주는 것은 맞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 대회에 참가하는 것 조차 제고하는 것이 좋을 듯 하다고 생각합니다.
    야구가 특정국가가 즐기는 스포츠이기 때문에 명실상부한 세계대회를 만들기에는 힘들겠지만,
    다른 경기에 비해 너무 우월한 특혜를 주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2009/03/25 15:30
  40. 엘리카  수정/삭제  댓글쓰기

    야구 잘하는 선수는 프로팀에서 돈더줄려고 난리고, 나라에서 상금도 주고, 병역면제도 시켜주고...
    평범한 선수는 당연히 군대 가야하고....

    국위선양 했으니, 당연히 군대 빼줘야 한다(?)
    이게 어디서 나온 논리인지 모르겠네요.
    그럼 군대에서 나라지키는 군인들은 몬가요.
    현역 간 군인들은 그동안 국위선양도 못한 '바보'로 만들어버리는 논리지요.

    운동잘하는건 누가뭐래도 사실 타고나는 겁니다.
    타고난 재능으로 이제껏 누릴꺼 다누렸는데,
    이젠 병역 혜택까지 당연히 누려야 한다니......

    타고난 재능이 없는 대부분의 사람들 맥빠지게 합니다.

    (차라리 재능없고 돈없는 사람들이 유년시절 고생하며 살았으니
    군대라도 면제시켜 주어야 하지 않을까요.
    그래야 이 세상이 조금은 공평해 지지 않을까요.)

    2009/03/25 15:47
  41.  수정/삭제  댓글쓰기

    난 절대반대다 ..스포츠가 우리나라에 야구뿐이더냐..

    게네들은 연봉이나 많이받지 그럴처지면 차라리 비인기종목에나 신경쓰는게 나을것..

    올림픽에도 퇴출 같은팀과 몇번에맞대결 말만wbc이지 이건 완전수준이하

    돔구장을 짓네마네하는데 그럴돈 있으면 타종목에나 힘쓰라고 말하고싶다

    헛소리 짚어치우고 한번쯤 생각해보자

    2009/03/25 15:44
  42. 이은결  수정/삭제  댓글쓰기

    야구잘해서 돈 많이 버는거야 뭐라 할 사람 없습니다.
    근데 야구 잘하는 거랑 군면제랑 무슨 관련이 있나요.

    이은결이 마술 잘해서 돈 많이 버는거는 알겠는데
    근데 마술 잘하는 거랑 군면제랑 무슨 관련이 있나요.


    이렇게 군면제 해주면 군대 갈 사람이 누가 있나요.

    2009/03/25 15:54
  43. ㅎㄷㄷ  수정/삭제  댓글쓰기

    차별하고 차이를 구분은 할줄 아나 모르겠네
    왜 어떤대회(세계적이든 동네적이든)에 우승하는 것이(또는 성적을 내는것)
    병역에서의 면제를 준다는 것과 연결되는 거지??
    도통 이해 안가네...국위선양이 무엇이며 특혜를 줌으로 나라가 얻는 이득은 뭡니까?
    제가 보기엔 나라를 대표함에 있어 수고로움을 치하하는데 연금이나 포상금이면 몰라도
    결국은 각 개인의 소득이나 영예가 증대 되는걸 왜 국위선양한다는 건지??
    부가적인 효과와 직접적인 효과를 구분하셔서 병특의견을 주장하시던지 하세요들~쫌!!!

    2009/03/25 16:10
  44. 병역혜택반대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떤한 경우든 병역혜택에 대해서는 반대합니다.
    지금처럼 올림픽 메달획득, 아시안게임 금메달일 경우에 주는 병역혜택도 없애야합니다.
    병역이 국위선양에 대한 혜택이 되어서는 안됩니다. 보상이 필요하다면 다른 방법도 얼마든지 있습니다.
    지금처럼 병역면제가 혜택이라는 개념으로 주어진다면, 군대가는 사람은 신성한 의무를 수행하는 것이 아니고, 혜택을 못받은 사람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군대간 사람들이 병역의무를 다한데 대한 자부심보다는 열등감을 가지는 이유가 됩니다.
    병역이 신성한 의무가 되기 위해서는 올림픽 메달 딴 사람도 모두 가야합니다. 국위선양한 사람수록 군대를 가야지, 사회의 모범이 되고, 노블리스 오블리제가 실천되는 겁니다.
    지금처럼 병역이 보상의 개념으로 작용한다면 병역의 의무는 절대 신성할 수가 없을 것입니다.

    2009/03/25 16:16
  45. 반대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런 스포츠에서 잘했다고 병역특례주는거 아예 모두 폐지해야합니다....
    그냥 돔구장건설이라던지 지방의 야구장 개설보수공사나 해주었으면 합니다..

    그리고 wbc는 국제대회도 아닙니다.. 월드컵이나 올림픽에 비하면 너무 초라한 대회라 할 수 있습니다...
    미국에서도 공중파방송국은 미국팀경기조차 생중계를 안해주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한국과 일본만 아주 열광이죠...

    2009/03/25 17:09
  46. 글쎄  수정/삭제  댓글쓰기

    국제대회 준우승이란것 자체보다는 대회기간동안 국민들에게 자긍심을 느끼게 해줬고, 어려운 시기에 희망을 줬다는 사실만으로도 병역면제받을만 하다.
    하지만 그럴경우 가장 중요한 "형평"의 문제가 생긴다. 월드컵과 올림픽 외의 국제대회 : 사격, 사이클, 양궁, 핸드볼, 농구, 마라톤, 탁구.......등등 나머지 대회의 우승자들은??? 그리고 스포츠 말고 바둑은?
    아니면 국제콩쿠르에 입상한 음악가, 미술가....등등 나머지 사람들의 요구가 빗발칠텐데
    누구는 해주고 누구는 안해준단 말인가?
    이건 아니라고본다

    2009/03/25 17:12
  47. dd  수정/삭제  댓글쓰기

    찬성

    2009/03/25 17:28
  48. gg  수정/삭제  댓글쓰기

    자긍심이라.. 야구이겼다고 자긍심 생기지는 않는대.. 추신수가 메이저리그에서 활약한다고..왜

    국위가 선양되는건지 도통이해를 못하겠네요? 그런식이라면.. 박주영, 김두현등 해외진출하는

    한국축구선수들도 다 국위선양했으니.. 병역혜택을 줘야겠네요.. 그 밖에.. 게임대회에서 우승하는

    선수들도 마찬가지 일테고..이건 국위선양 맞겠지요?? 거기에 한류스타들.. 대표적으로 비, 동방신기,

    기타등등.. 이런 연예인 병역혜택도 줘야할꺼고..왜냐면 이들도 결과론적으로는 한국을 알리고 국위를

    선양했잔소? 그러니 이들도 줘야하고.. 해외에서 근무중인 근로자분들 열심히 일해서..국위선양

    하고 계시니 병역혜택줘야하고..또 누가있을까? 공부하시는 연구원님들..이들도 줘야하고....음악대회

    우승자들(이들은이미공익으로근무..거의면제와비슷)도 줘야하고.. 대충생각나는 대로..

    국위선양에 따른 자들을 분류해봣는대.. 숫자가 만만치 않겠는대.. 거기다 이런식이라면.. 여러 관련

    압력단체에서 압력넣겠지.. 왜 우리는 국위선양하는게 아니냐고? ㅋ 나라꼴 잘돌아가겠소이다..

    가뜩이나 엉망인 나라인대..

    스포츠에서 이기는것만이 국위선양인가요? 이건 편협한 생각이라고 밖에 생각되지 않습니다..

    우리나라사람들 각자가 자신의 맡은일을 최선을 다하는것도 분명 국위선양일겁니다..

    그렇게 친다면.. 과연 병역혜택을 받아야하는 사람이 얼마나 늘어날까요??

    거기에 자긍심? ㅋ 이런논리라면..인기스포츠에만 해당하겠군요.. 우리에게 인기없는 스포츠 종목에서

    입상하는건 신경도 쓰지 않잔소? 형평성에 맞지 않아요...ㅋ

    지금 올림픽및 아시안게임관련 규정만으로도 스포츠인들은 엄청난 혜택을 받는다는걸 인지하느게

    우선일듯 합니다.!!

    2009/03/25 17:35
  49. 개머리판으로 좀 맞아야겠다  수정/삭제  댓글쓰기

    반대다 머 걸핏하면 병역면제 해주자네 이런 어이없는 후우

    2009/03/25 17:36
  50. Favicon of http://nova13.tistory.com BlogIcon 노바  수정/삭제  댓글쓰기

    중요한건 야구장이 먼저 인거 같네요
    병역특례도 좋지만
    그보다도 모든 야구인 야구팬들이 가장 바라는건
    돔구장도 아닌 낙후야구장 신축일거 같네요

    2009/03/25 17:44
  51. kimga  수정/삭제  댓글쓰기

    야구에 특혜를 주면 누가 양국을 할거면 누가 태권도를할거라고 생각하십니까? 그들은 금전으로 충분히 혜택을 받고 있습니다. 만약 병역 혜택까지 주면 기형적으로 인기 스포츠 쪽으로 우수 인재들이 대거 쏠러 오히려 다른 구기 종목은 퇴보하게 됩니다. 벼룩 잡자고 초가 삼가 다 태울필요는 없습니다.

    2009/03/25 17:52
  52. 병역특례  수정/삭제  댓글쓰기

    반대, 국가를 지키는 건, 신체건강한 남자가 당연히 이행해야할 의무인걸, 북한이 미사일이다, 인공위성이다 열심히 이벤트를 날리는 동안, 우리는 지속적으로 군 병력 감축하고, 남북 군사력에서 상당히 우위에 있는건지, 군대 가는 사람은 충성심이 투철하거나, 특출나지 못한 사람이라는 생각을 갖게 하는 것 같아 싫다, 여자도 의무 복무한다고 헌법소원하는 사람도 있더구만,..., 난 반대다

    2009/03/25 17:56
  53. 행인  수정/삭제  댓글쓰기

    무엇이든 장단점이 있기 마련이죠
    국가적으로 위상을 높인 선수들에게 병역특례하는건
    사실 그리 어려운 문제는 아니라고 봅니다
    딱 그거 하나만 보면 말이죠.
    하지만 그것에 국한된다면 몰라도
    법도 그렇듯, 한번의 사례를 만들어 놓으면
    여기저기 이 한번의 사례를 들어 나도나도 하면서
    확대될 것이 뻔하고
    그 기준이 명확하지 않다면 법자체의 공정성이나 객관성이 사라질 것입니다
    저도 우리 선수들이 너무 훌륭하고 자랑스럽고 고맙고 감사한 마음 가득하지만
    그건 그것이고, 또 병역은 병역인것이죠
    아직까진 우리나라가 군대문제에서 자유로울 수 없으므로
    어쩔수 없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고요
    솔직히 저는 선수들도 그렇지만 외화를 많이 벌어오는 비가 굉장히 아깝다고 생각이 됩니다만
    선수들보다 더 명분이 없으므로 어쩔수 없다고 봐요.
    결과적으로 병역특례를 준다면 굳이 도시락 싸가면서까지 말리고 싶은 생각은 없습니다만
    아직 어떤 결과도 나오지 않는 상황에서 찬성한다 만다 하는 건 좀 그렇네요.

    어쨌든 이것과 별개로 우리 선수들 너무 자랑스럽습니다

    2009/03/25 17:56
  54. 최충열  수정/삭제  댓글쓰기

    반대 절대로 스포츠에서 우승과 병역을 연관시켜서는 안됨
    근본적으로 이런 말이 안나오도록 해야함...

    2009/03/25 18:00
  55. 희망날개짓  수정/삭제  댓글쓰기

    반대입니다. 그들은 아마추어가 아닙니다. 저 역시 굉장한 야구팬이지만(고교야구 전성시절부터 프로야구 원년 그리고 지금까지 쭉~)병역혜택은 아닙니다. 프로는 돈으로 보상하는 것이 가장 적절합니다. 그들은 이번 wbc를 통해 거의 자신들의 연봉의 반에 해당하는 상금을 받게 됩니다. 그것이 부족하다면 kbo에서 포상금을 더 늘리면 그뿐입니다. 임태훈 선수나 최정선수는 그들의 활약도에 비해 너무 많은 행운을 가져갑니다. 나머지 병역미필야구선수들이나 타종목 선수들은 그런 기회조차 얻지 못하는 현실에서 해당구단의 전략적 차원에서 대표선발이 이루어질 수도 있는 부작용도 있는 만큼 원칙을 깨면서까지의 병역혜택은 마땅히 지양되어야 합니다. 그들이 이번에 이룬 놀라운 성과는 그 선수들 본인의 실력향상에도 분명히 많은 도움이 되었을 겁니다. 향후 FA대박이나 외국진출로서 충분히 보상받을 기회가 있을거라 믿습니다.

    2009/03/25 18:13
  56. ss  수정/삭제  댓글쓰기

    옛날 어떤 도둑놈 가족 ㅆ발새뀌 하나가 올렸던 블로그가 생각나네요.....그 ㅆ발놈이 말하길....도둑들을 붙잡아 감옥에 보내는것에 반대하는 법안을 만드는 것에 찬성합니다.....라나 어쨌다나.....이 글도 야구 관련된 어떤 ㅆ발놈 하나가 올린 블로그 같군요...

    2009/03/25 18:14
  57. 그건 좀 아닌듯..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런글 적으면 이슈될걸 알고 적으셨다면 머리가 좋으신거고
    모르고 그냥 적으셨다면 너무 개인적인 생각만 적으신듯..
    머만 하면 다 병역면제래..참나..ㅋ

    2009/03/25 18:14
  58. Favicon of http://silky.daum.net BlogIcon silky  수정/삭제  댓글쓰기

    병역은 국민의 4대의무중에 하나다. 그들은 대한민국의 국민으로서 국가 대표로 발탁되어 겜에 임했을것이며 그것이 야구선수로서 그들에겐 영광일것이다. 그리고 내 알기로는 준우승에 걸맞는 상금도 돌아가는것으로 알고 있는대 이렇게 병역 특례를 가볍게 여길 문제는 아닌듯 싶다. 형편성과 여러 장병들의 정서를 생각 해야할것이다.

    2009/03/25 18:26
  59. 군자의도리  수정/삭제  댓글쓰기

    걍 주지마요..
    축구도 형평성을 위해 월드컵16강진출 이상시 병역혜택 없애죠
    일단 미필자 4명의 선수생명은 끝장나겠고..
    20대 전성기에 군대에 끌려갈 우리나라 남자운동선수들은 가뜩이나 짧은 선수수명이 더 짧아지겠네요
    올림픽에 야구종목도 사라져 야구선수들은 아시안게임 하나만 바라봐야겠네요..
    군문제로 어린선수들의 해외진출은 더욱더 힘들어질텐데 메이저리거가 왠 말입니까
    걍 지금이라도 어린선수들 운동때려치고 남들처럼 입시공부하세요

    뭐 어쩔수없죠
    군대보내자는게 대세니 그럽시다

    2009/03/25 18:32
  60. 정말 답이 없는 한국  수정/삭제  댓글쓰기

    야구선수가 되면 왜 가수는 안되지 동방신기나 비 이런애들이 아시아에서 국위선양 하는건 야구선수보다 절대 못하지 않을텐데.. 드라마의 연기자도 그렇고 또 세계 올림피아드 나가서 우승한 중고생도 그렇고
    웃차사나 개그콘서트에 나오는 개그맨들도 되겠네 일주일마다 국민들을 한번씩 웃게 해주니
    또 현재 전여성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f4는..

    2009/03/25 21:56
  61. 냅비들 싫어  수정/삭제  댓글쓰기

    원칙을 이렇게 밥먹듯이 흔드는 사람들 너무 싫어요.
    물론 우리나라가 법치가 원칙적으로 지켜지고...모든이가 평등한 것은 아니지만. 이렇게 기분만으로 병역 면제 외치는 사람들 정말 싫어요. 아니 역겹습니다.
    전 우승했다고 해도 반댑니다. 원칙은 지키는 거구요. 지키면서 다른 발전적인 것을 모색해야 하는 것 아닌가요? 국위선양의 문제가 아닌 원칙의 문제입니다.
    wbc 위상 문제는 차치하구요. 병역 면제를 언론에 흘리는 더러운 kbo나 여론을 찔러보는 야구 관계자들...거기에 동조해 주는 언론. 이런 기회주의적인 발상 역겹고 더러운 짓입니다.
    제발 발전적인 것을 생각합시다.

    2009/03/26 06:48
  62. 반대합니다.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원칙을 지키자는 차원입니다. 이런식으로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도 문제고요.
    여론에 이끌러 법을 요리저리 바꾸는 것도 문제있습니다. 이래선 법치국가가 아니죠.
    이런 국가에서 무엇을 기대하겠습니까. 정치인들 자기 좋을대로 법을 마구 바꾸어도 할말없죠.
    본래 WBC가 시작전에 특례가 정해진 것이라면 몰라도, 지금에 와서 특례는 원칙주의에 어긋납니다.
    저는 WBC에서 준우승한 것이 병역특례 혜택을 줄 만큼 대단하지만, 지금와서 병역특례 반대입니다.
    우승을 해도 마찮가지입니다. 처음부터 논의가 되어야 하죠. 또한 병역의 의무를 이런저런 연유로
    면제부를 주는 것 또한 엄청 문제입니다. 정말 장애인이 아니고서는 모든 사람이 병역을 받아야한다고 생각합니다.








































    2009/03/26 17:39
  63. 냐후미  수정/삭제  댓글쓰기

    야구대표팀 선수들과 코치, 감독님 모두 고생하셨고, 많은 감동을 주셨지요.
    그리고 세계에 알려진 한국의 모든 재능들을 생각하면 그들에게서도 감동과 희망을 느끼기도 합니다.

    하지만 자기의 일에 열정을 가지고, 설령 그렇지 않은 사람들이 있다해도, 각분야에서 열심히 살고 있는 모든 우리 국민들도 그들에 뒤진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그러한 모든 사람에게 적용되는 것이 국민의 의무죠... 그중의 하나가 병역의무구요.

    그렇기 때문에 병역면제에 있어서는 엄격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모든 국민들에게 적용되는 것이기 때문이지요.

    부수적으로 지난 WBC에서 병역면제 예외 조항이 이뤄지고, 그에 따라 기준이 정해져 있음에도 다시 병역면제를 고려한다는 것은 굉장히 조심해서 접근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종목 선수들에 대한 병역면제의 형평성의 문제도 생각을 해봐야겠죠. 그리고 인기있는 종목의 선수들에 대한 예외가 너무 많이 발생한다는 점도 생각해봐야하지 않을까요? ^^;;

    원칙과 예외는 쉽게 흔들려서는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예외가 원칙과 같이 되서는 안되겠지요. 특히 병역의무를 개인의 명예로움과 분리시켜 생각하는 사회의 분위기에서는 더욱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2009/03/27 20:16
  64. 짱우  수정/삭제  댓글쓰기

    반대입니다..
    말도 안되는 말이죠...그렇게 따진다면 당연히 비도면제 시켜야지요...전동네에서 훌룡한일을 나름 많이한사람인데 저도 면제 시켜주세요....

    2009/03/28 10:05
  65. 김기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면제부탁
    군대안갔다면 국위선양할수있었음

    2009/03/29 12:05
  66. 김기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면제부탁
    군대안갔다면 국위선양할수있었음

    2009/03/29 12:05
  67. 크라바트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반대하는 입장입니다.
    우리나라 알리고 국위선양하는 것 정말 중요하죠.. 저도 세계에 우뚝 섰으면 좋겠습니다.
    하지만, 밖으로 뻗어나가기 전에 우선 내실부터 다지는 게 무엇보다 중요할 듯 싶고요.
    병역면제는 바로 속에서 염증을 일으키는 종양과도 같은 존재라고 봅니다.
    이 종양으로 방치한 채 겉만 예쁘게 포장한 든 얼마 못가 고름이 포장지 밖으로 새어나오게 될지도 모르죠.

    아무튼 바누아투 이야기 항상 잘 보고 있습니다..
    그럼 좋은 하루되세요.

    2009/04/02 11:42

◀ Prev 1  ... 272 273 274 275 276 277 278 279 280  ... 728  Next ▶
BLOG main image
'행복의 섬, 바누아투'에서 행복 찾기
남태평양 바누아투에 살면서 사진과 영상으로 행복 소식을 전하는 블로거입니다. 자칭 바누아투 홍보대사.
by bluepango
블루팡오의 이메일 주소 bluepango@hotmail.com
  • 1,672,688
  • 189355

Daum 블로거기자상 우수상 엠블럼

제목 없음

 

Free Translation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728)
행복한 삶 (144)
선교사 (6)
VANUATU (458)
영어야 친구 하자 (14)
Bluepango의 관심사 (48)
여행지 및 맛집 (7)
기타 (31)
사진첩 (9)
참사랑 (0)

Tatter & Media textcube get rss

'행복의 섬, 바누아투'에서 행복 찾기

bluepango's Blog is powered by Tattertools / Supported by Tatter & Media
Copyright by bluepango [ http://www.ringblog.com ]. All rights reserved.

Tattertools Tatter & Media DesignMyself!
bluepango'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atter & Media.